안녕하세요. 건마에 반하다 공식 블로그입니다.
오늘 나눠 볼 주제는 마사지 받으면 졸린 이유인데요. 여러분들도 마사지를 받고 피곤함을 느꼈던 적이 있으신가요?!
이미 많은 분들이 관리 후 피곤함을 느끼고 있다고 하는데요. 피로를 풀러 간 건데 오히려 왜 마사지를 받으면 잠이 오는 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사지를 받은 이후 통증과 피곤함이 적게는 24시간 많게는 48시간까지 느끼는 것은 일반적이라고 하는데요.
피곤함을 느끼는 이유는 마사지를 받으면서 뭉친 근육이 풀어지고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신체가 이완됨을 느끼기 때문에 편안하고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피로감을 느낀다고 해요.
마사지 받으면 졸린 이유 중 또 다른 이유는 근육에 통증이 생기면서 피로가 발생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통증이 피곤함을 느끼게 하는 지 4가지 통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는 근육통입니다. 근육통은 일반적으로 운동 후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마사지를 처음받거나 오랜만에 받았을 경우 사용하지 않던 근육 또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치료 방식이라 마사지를 받은 이후에 근육통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근육통을 느끼게 되면서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혹시라도 마사지를 받고 며칠이 지나도 근육통이 완화되지 않은 경우 병원을 내방하셔야 한다고 합니다.
마사지를 받은 당일이나 그 다음 날 근육통으로 많이 아프다면 아픈 부위에 얼음찜질을 해 주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하니 근육통을 느끼는 분들은 시도 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마사지 받으면 졸린 이유 두 번째로는 두통으로 인해 피곤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라고합니다. 관리를 받을 때 머리의 위치가 어색하면 두통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두통이 발생하게 되었을 땐 하던 활동을 멈추고 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해야한다고 합니다. 두통도 피곤함과 동일하게 적게는 24시간 많게는 48시간안에 끝난다고합니다.
세 번째, 울렁거림으로인해 피로감을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마사지를 받고 난 뒤 울렁거림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심한 경우 배탈까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여러분들 중에서 울렁거림을 느낀다면 바로 휴식을 취하거나 물 한 잔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마사지 받으면 졸린 이유는 피부가 붉어짐을 느끼거나 피부열로인해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이 붉어지는 징후가 있거나, 피부가 뜨거워짐을 느끼면 얼마 가지 않아 몸 전체로 퍼지게 되는데요.
처음 겪어보시는 분들은 마사지나 오일 종류가 몸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 할 수 있는데요. 오히려 이 증상은 심각한 상황이 아니라고 합니다.
딥티슈 마사지를 받아 보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압을 필요료하는 마사지로 문지르는 과정에서 피부에 영향을 줄 뿐이라고 합니다. 동일하게 적게는 24시간 많게는 48시간 안에 사라진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그렇다면 마사지를 받고 나면 피로감을 느낀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어느 정도 쉬어야 하는 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마사지를 받은 후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를 쉬는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쉬지 않고 바로 업무를 봐야 하는 일정이라면 마사지를 받는 의미가 사라질 정도라고 하니 휴식 시간 바로 직전에 마사지를 받아 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 같아요.
또한 마사지를 받은 이후에는 물을 자주 마셔야 하는데요. 마사지를 받기 전에도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셔두라고 알려드린 적이 있는데 추가적으로 마사지를 받은 이후에도 물을 많이 마셔주어야 합니다.
마사지를 받으면서 우리 몸에 필요 없는 독소를 빼내주기 때문에 우리 몸이 독소를 더 잘 뺄 수 있는 방법은 물을 자주 마셔주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사지 받으면 졸린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결이 되었을까요?!
마사지를 받으면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고, 물을 자주 마시며 바로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루틴은 피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전국 마사지 정보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