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마에반하다 공식블로그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따귀마사지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이름만 들어도 고통이 전해지는 것 같은 이 마사지를 실제로 돈을 주고 마사지 받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기억이 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 예전에 유명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태국에 방문하여 이 마사지를 받는 것을 방송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당시에는 깔깔대며 웃으며 프로그램을 보며 별 생각없이 지나갔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저것도 분명 도움이 되는 행동이니 사람들이 돈을 내고 찾아가서 받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폭행과도 같은 뺨을 때리는 행위가 도대체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따귀마사지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건 태국에서 건너온 마사지라고 해요. 전통 마사지 비법 중의 하나로 얼굴을 때려서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런 행동을 통해 쳐진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어주고 주름을 개선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에도 효과가 있고 얼굴 피부를 최적화 시켜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태국에서 시작된 이 마사지는 미국에 건너가서도 인기를 얻었었다고 하는데 샌프란시스코에서 신나는 노래에 박자를 타며 관리사가 고객의 뺨을 사정없이 후려치는 마사지를 시행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오일이나 크림같은 제품을 활용하는 아로마 마사지와는 달리 준비물은 오직 손과 손님의 얼굴 뿐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님의 얼굴을 마주하고 문제점을 찾아내 손으로 때리면 끝이라고 하는데요. 마사지 효과가 무려 반년이나 지속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이런 행위를 하는 마사지 샵은 찾아볼 수 없는 것 같은데 만약 있다고 해도 호기심에 다녀올 뿐 선호하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따귀마사지는 15분동안 진행되며 우리나라 돈으로 환전하면 40만원에 상당하는 가격을 지불해야 받을 수 있는 고급 마사지라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 해당 마사지를 시행하자마자 크게 관심을 얻었다는 것이 포인트인 것 같아요.
이렇게 이색적인 마사지는 이것만 있는게 아니라고 합니다. 몸때리기 마사지, 가슴 때리기 마사지 등 다양한 마사지가 세상에 존재하는데요. 예전에 화제가 되었던 방송 이후에 최근에도 예능 프로에서 태국에 방문해서 해당 마사지를 받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사실 모든 것은 시간이 흐르며 더욱 변화하고 업그레이드 되는 것처럼 마사지 문화 또한 많은 발전을 거쳐서 이렇게 우리의 문화에 자리잡게 된 것 같아요. 그렇다면 마사지는 처음에 왜 생겨난건지에 대해 조금만 알아볼게요.
마사지는 오래전부터 질환을 치료하는 한가지 방법으로 우리 곁에 있었는데요. 이렇게 전문가의 손길로 해주는 것만이 마사지는 아니라는 것이죠. 예시로 마사지를 포괄적으로 보는 시선에서는 어렸을적 배탈이 나거나 속이 안좋을 때 어머니가 옆에서 엄마손은 약손을 해주신적이 있을텐데요.
그렇게 배를 문질러주는 행위도 마사지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마사지는 처음 치유의 목적으로 형성되었어요. 그러다보니 몸의 치유, 몸의 건강 개선 더 나아가 심신, 정신적인 치유까지 담아내는 이로운 행위라고 보면 됩니다. 술자와 피술자가 가볍게 스킨십을 하게 되는 마사지라는 행동 자체가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면 됩니다.
우리가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태국의 대표적인 마사지, 타이마사지 말고도 많은 종의 마사지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오늘 함께 알아본 따귀마사지와 더불어 허브볼 마사지라는 것도 있는데요. 다양한 약제를 천으로 감싸 담은 뒤 쪄내어 만들어진 볼로 가볍게 눌러 마사지하는 기법을 활용하는데요.
연세가 있는 분들에게 사랑받는 마사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발 마사지도 태국에서 부담없이 받을 수 있는 마사지 중에 하나라고 하는데 명칭이 발 마사지여서 발만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종아리, 허벅지까지 마사지를 시행하는 것이라고 하며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없이 이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이렇게 오늘 건마에반하다 공식블로그와 함께 따귀마사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멀리서 봤을 때는 저게 마사지 범주에 포함이 되는 것인지 의문이 드시는 분들도 있었을테고 그리고 돈을 지불하면서까지 뺨을 맞는 걸 자처한다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도 있을텐데요.
하지만 이렇게 알고보니 그랬구나 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실만한 마사지 정보나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