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마에 반하다 공식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스웨디시 파우더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오일을 활용한 마사지인 스웨디시 마사지와 보송한 의미의 파우더의 조합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을거에요.
이렇게 섞일 수 없을 것 같은 단어들이 조합 된 스웨디시 파우더라는 것은 도대체 무엇인지 조금 흥미로우실 것 같은데, 지금부터 건마에 반하다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스웨디시라고 하면 촉촉한 아로마 오일을 이용해서 진행하는 마사지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일을 사용하는 마사지를 통틀어서 습식 마사지라고 부르고 있는데, 습식 마사지의 대표적인 마사지가 아로마 마사지, 스웨디시 마사지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반대로 오일을 활용하지 않는 마사지는 습식의 반댓말인 건식 마사지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건식 마사지의 대표적인 예로는 오일을 활용하지 않고 옷을 입고 압을 사용하여 마사지를 시행하는 타이 마사지가 있어요.
그런데, 요즘은 새로운 것들을 계속 도전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 것을 퓨전이라고 하죠. 서로 다른 두 종류 이상을 섞어서 새롭게 하나의 것을 만드는 것인데요. 믹스, 하이브리드라고도 하죠. 언어그대로 실생활에서도 퓨전을 활용한 것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전기와 경유를 합쳐 만든 자동차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짬뽕과 파스타를 섞어 제작한 음식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죠. 마사지 업계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러한 융합 마사지가 유행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스웨디시 파우더 또한 이 것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타이 마사지를 전문적으로 하는 마사지 샵에서는 야몽 크림을 사용해서 마사지를 해주는 곳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야몽 크림이란, 태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이지만 인터넷을 통해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어깨, 근육이 뭉친 곳에 크림을 바르면 시원한 느낌이 들며 뭉친 곳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건식 마사지인 타이 마사지에도 크림을 이용하여 습식 마사지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 많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웨디시 마사지 샵도 계속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마사지가 추가 된다고 하는데 그 중 하나가 스웨디시 파우더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타이 마사지와는 반대로 스웨디시 마사지에 오일을 이용하지 않고 파우더를 이용하여 보송하게 마사지를 하는 곳도 생기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일부 스웨디시 샵에서 관리를 받으려고 갔는데 코스의 명칭이 댄디 베이비 스웨디시 혹은 베이비 슈얼 마사지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신적 있는 분도 계실텐데요. 이것이 바로 스웨디시 파우더 마사지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스웨디시 파우더의 이점이 무엇이길래 본래 사용하던 오일 대신 파우더를 사용하는지 의문점을 품으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오일을 이용하며 마사지가 끝난 후에 남는 이물감을 꺼려하시는 고객들이 생각보다 많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윤활제로 활용되는 아로마 오일을 대신하여 파우더를 사용해서 색다른 촉감으로 새로운 마사지를 선사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의 호불호에 따라 취향껏 골라서 마사지를 받기에 좋을 것 같죠.
파우더 스웨디시 마사지에 대해 오늘 함께 이야기를 진행해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이 마사지를 받으면서 어떤 효능이 있고, 우리의 몸에 이로운 점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관리를 받으신다면 더욱 알맞은 케어를 선택하여 관리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자신에게 딱 맞는 바디 케어를 받을 수 있는 그 날까지 건마에 반하다 공식 블로그에서는 많은 마사지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