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마에 반하다 공식 블로그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1인샵 다인샵 로드샵 차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마사지 샵마다 불리는 이름이 다양하죠?
이렇게 여러 가지의 샵들에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텐데 일단 1인샵은 원장님 혼자서 운영하는 마사지 샵을 뜻하는데 마사지에 자부심이 강하고 그만큼 실력이 뛰어나신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오랜 경력을 쌓아오신 분들이 나중에 혼자 운영하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한 명의 관리사가 상주해 있어 1인샵 방문이 망설여 지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믿고 방문해보셔도 될 것 같아요.
그 다음 다인샵이라는 것은 1인샵과 어감적으로 비슷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1인샵을 운영하는 실력파 원장님들이 모여 이루어진 샵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어떤 분께 마사지를 받던 높은 퀄리티의 마사지를 제공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로드샵은 상가 건물에 자리잡고 있는 마사지 샵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치적으로 접근성이 굉장히 좋은데 각 샵에 서로 다른 매력이 있으니 자신의 취향껏 맞는 마사지 샵을 골라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예전에는 다인샵이나 로드샵에서 오랜 경험을 쌓고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이 1인샵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 요즘은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만큼 나이가 어리고 젊은 관리사 분들이 1인샵을 창업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1인샵이 로드샵의 형태로 상가에 위치해 있는 경우도 있고 오피스텔에서 운영을 하는 곳도 많다고 하는데 로드샵과 오피스텔처럼 마사지를 시행하는 공간이 다르다고 해서 다른 마사지가 제공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실력있는 관리사님이 질 높은 관리를 시행해 줄 가능성이 크다고 보면 된다고 하는데 그리고 관리사의 역량에 따라 마사지를 받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천차만별 일텐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1인샵의 경우 마사지의 기본기를 확실히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고객들과 1:1로 여유롭게 마사지가 진행되기 때문에 자주 방문하는 단골은 관리사가 매번 바뀌는 것이 아닌 원장님 한 분에게 마사지를 받게 됨으로써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그래서 대부분 1인샵을 방문하신 분들은 해당 샵을 다시 찾는 일이 빈번하다고 해요.
그리고 다인샵, 로드샵은 원장님, 실장님, 관리사님 등 다수로 이루어져서 업무를 분담하여 예약이나 콜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데 1인샵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혼자서 다 감당하시기 때문에 관리를 하며 예약을 동시에 받을 수는 없다고 해요.
그래서 예약 콜은 거의 문자 위주로 받는 샵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 외주를 맡겨서 콜 대행 업무나 전산 관리를 맡기는 샵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으니 1인샵으로 방문을 원하시는 고객들은 1인샵 특성을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인샵은 개인 사정으로 휴무를 하게 되면 매장의 문을 닫을 수 밖에 없는데요. 고객의 입장에서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지만 혼자 매장을 운영하는 원장님의 입장에서는 다른 직원의 눈치를 보지 않고 매장의 문을 닫고 편안하게 휴일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 이렇게 함께 1인샵 다인샵 로드샵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마사지를 받을 때 이것저것 모르는 것도 많고 다양한 단어들이 있는데 막상 방문했는데 내가 간 곳이 어떤 곳인지 모르면 당황스럽잖아요.
이렇게 마사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지고 나서 매장에 방문하시면 조금 더 마사지 샵을 고르는 안목이 생길 것 같아요. 다음번에도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실만한 주제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