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마에 반하다입니다.
1인샵 마사지라고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정확하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1인샵 마사지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우선 1인샵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그냥 말 그대로 로드샵에서 운영하는 마사지 샵이아니라 1명의 원장님이 혼자서 단독으로 운영을 하는 마사지 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운영을 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보니 로드샵처럼 상가 부근에 있는 것이 아니라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 위치해 운영을 하시는 샵들이 대다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드샵에서는 수많은 경험을 가지고 계신 관리사님들이 계시지만 관리사님들마다 각각에 페이를 드려야 하다 보니 1인샵 단독으로 운영을 하시는 원장님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1인샵 마사지란 원장님께서 단독으로 마사지 샵을 차리게 되면서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1인샵을 운영하게 되면 혼자서 예약도 잡고 관리도 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힘들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1인샵 마사지란 혼자서 마사지 샵을 운영을 하는 것이다 보니 다른 관리사들과 비교가 되지 않고 자신만의 실력과 기술을 마음껏 뽐내며 고객님들과 소통을 하시면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드샵에선 찾아볼 수 없는 자신만의 단독 스타일로 운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로드샵이랑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1인샵은 단독으로 즉 일대일로 진행이 되다 보니 좀 더 프라이버시 한 공간에서 관리를 받을 수 있는데요. 조용하고 아늑한 공간에서 관리를 받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1인샵을 찾아가시는 것도 정말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로드샵이랑 다른 느낌이기 때문에 좀 더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실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1인샵 마사지는 적은 비용으로 시작을 할 수 있는데요. 로드샵에서 근무를 하고 계시는 관리사님이 창업을 하시게 되면서 따로 나와서 1인샵을 차리는 경우도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눈치도 보지 않아도 되며 자기 혼자만의 공간에서 고객님들과 소통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니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1인샵 마사지란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하는 점이라는 것인데요. 혼자서 예약도 받고 손님들을 전부 관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경험이 없기 때문에 버겁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겠는데요.
1인샵 원장님들은 관리에만 집중을 할 수 있게 콜 대행 업체에 따로 맡기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광고나 예약 콜을 담당해주시는 분이 계시면서 운영을 하게 되면 조금 더 수월하게 1인샵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아 처음 창업을 해보시는 분들게 추천을 많이 드린다고 합니다.
오늘은 1인샵 마사지란 무엇일지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혼자 운영을 하다 보니 좋은 점이 많고 그만큼 수익도 많이 따라오겠지만 반대로 책임감이 크게 들 수 있는 점도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1인샵 마사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계셨다면 오늘 포스팅을 확인해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도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